학과장 인사말

정직 · 성실 · 근면을 실천하는
인제대학교 의예과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생들이 졸업을 할 때까지 성취하여야 할 역량(exit outcomes)을 정하고 이를 배양하기 위해 교육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재구성하고, 학습목표도 직무바탕 학습목표(task-based objectives)로 재개발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통해 학습경험을 하게 하면서, 매 교육의 장에서 학습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학생들에게 적시에 피드백 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한편 의과대학 재학기간 중에 미국 및 일본의 자매학교에서 어학연수, 기초의학실습 또는 임상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의학과에서의 학습과 졸업 후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강화된 의학영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좋은 의사가 되는데 필요한 바람직한 인성을 계발하고, 심층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다양한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 교수진 확보, 교육과정의 지속적 개선과 내실화, 의대 교사 신축과 연구시설의 확충 등을 통하여 교육의 질을 더 높이고 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달성하는데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세계 20위권의 교육 우수 대학, 아시아 20위권의 연구 우수 대학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저희 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인제대학교 의예과 학과장